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경험

머지포인트 대표 사망(자살) 그렇다면 내 머지포인트는..?

by 모순지 2023. 6. 12.
반응형

이전 블로그에서 머지포인트와 관련해서 여러글을 기재했고, 내 머지포인트 글을 꽤나 인기가 많았다.

 

https://blog.naver.com/pjy0109794/222096315645

 

200922 머지가 머지?(머지포인트 아직도모르면 바보) 20%할인은 기본이지

(아래에 글내용 더있음 머지가맹점이 얼마나많은가 표현중) #본죽, #뚜레쥬르, #이마트, #피자헛, #CU, #...

blog.naver.com

나와 같이 머지포인트와 관련해서 포기하고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았을텐데.. 이런일이 생기다니... 

 

‘권진희’ 머지서포터 대표 형사사건 공소기각…피고인 사망 (daum.net)

 

‘권진희’ 머지서포터 대표 형사사건 공소기각…피고인 사망

머지포인트 사건의 주요 피고인 중 하나인 권진희 머지서포터 대표가 사망했다. 권진희 대표는 사건의 주범인 권남희 머지플러스 대표 친동생이다. 서울고등법원 형사 6부는 권진희 대표 사건(

v.daum.net


머지포인트 사건의 주요 피고인 중 하나인 권진희 머지서포터 대표가 사망했다. 권진희 대표는 사건의 주범인 권남희 머지플러스 대표 친동생이다.

서울고등법원 형사 6부는 권진희 대표 사건(사건번호 2022노3045)에 대해 지난 4월 6일 공소 기각 결정을 내렸다. 법원은 기각 사유가 피고인 권 대표 사망이라고 밝혔다.

법원의 공소기각은 소송 요건을 갖추지 못했거나 공소권이 없는 경우, 법원이 공소를 무효로 해 소송을종결할 때 내려진다. 이번 사건처럼 피고인이 사망하거나 법인이 해산·합병해 존손하지 않아 당사자능력을 상실 경우에 해당한다.

검찰은 머지플러스가 누적 적자를 감당할 재원이 없어 ‘돌려막기’ 시작으로 결제대금을 지금하는 가운데, 이 과정에서 회사 자금 156억원을 권진희 대표가 운영하는 머지서포터로 유출한 것으로 봤다.

 

권진희 대표는 친동생인 권보군 머지플러스 최고운영책임자(CSO) 함께 2019년 8월부터 이듬해 6월까지 머지서포터의 법인 자금을 횡령한 혐의를 받아 지난해 1월 불구속 기소됐다. 검찰은 이들이 합계 67억원의 법인자금을 신용카드대금, 가족생활비, 주식투자, 생활비, 교회헌금, 차량리스, 대여금 등으로 사용한 것으로 봤다.

검찰은 권남희 대표와 권보군 CSO가 금융당국에 등록하지 않고 전자지급결제대행업을 영위해 금융전자거래법을 위반했으며, 적자 누적으로 정상적인 사업운영이 어려움에도 57만명 피해자들에게 이를 고지하지 않고 2521억원을 편취한 혐의를 적용해 각각 징역 6년과 14년을 구형했다. 횡령 혐의만 받고 있는 권진희 대표에게는 징역 3년을 구형했다.

법원은 지난해 11월 1심 판결에서 권보군 CSO에게 징역 8년을, 횡령을 제외한 같은 혐의를 받는 권남희 대표에게는 징역 4년을 각각 선고했다. 권진희 대표에게 징역 2년6월,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다. 이들은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장을 낸 상태다.

한편 국회는 머지포인트 재발을 막기 위한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안을 발의해 지난달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통과시켰다. 재무건전성 요건을 충족하지 않은 사업자의 할인발행, 적립금 지급 등을 금지하는 내용을 법안에 담았다.


머지포인트는 머지플러스(권남희 대표) 소속인듯 하다.. 핵심인물들이 아직 죽지(?)않아서 다행으로 생각해야되는건가..

오랜만에 머지관련 뉴스들을 찾아보니 역시 없는돈이라고 생각하는게 맞는듯하다.. 

이번 일로 좀더 깨끗한 세상이 되었으면 ㅠ_ㅠ .. 

당연한거지만 여전히 환불은 안되고 있음.. 

오랜만에 앱을 들어가보니 여전하군..

 

[비즈 사건파일]⑳ 57만명 속인 머지플러스 경영진… 껍데기만 남은 서비스 유지 위해 결제대금 ‘돌려막기’ - 조선비즈 (chosun.com)

 

[비즈 사건파일]⑳ 57만명 속인 머지플러스 경영진… 껍데기만 남은 서비스 유지 위해 결제대금

비즈 사건파일⑳ 57만명 속인 머지플러스 경영진 껍데기만 남은 서비스 유지 위해 결제대금 돌려막기 선先 구매자 사용대금, 후後 구매자 결제대금으로 돌려막기 적자 누적 사업 구조... 환불 중

biz.chosun.com

 

권남희(머지플러스 대표) -> 추징금 7억 / 징역4년

권보군(최고전략 책임자CSO)를 머지플러스의 실질적인 주인으로 봄 -> 추징금 53억 / 징역 8년

권진희(머지서포터 대표) / 징역 2년6개월, 집행유예 4년

 

[단독]머지포인트 '연간권' 유효기간 만료…결국 휴지조각행 - 전자신문 (etnews.com)

 

[단독]머지포인트 '연간권' 유효기간 만료…결국 휴지조각행

머지포인트 사태를 유발한 머지플러스가 포인트와 별도로 판매하던 연간권을 유효기간 만료를 이유로 소멸시킨 것으로 확인됐다. 애초 지급하기로 한 캐시백을 지급하지 않은 상태에서 환불

www.etnews.com

 

계속 뭔가 하고있다~ 하면서 시간벌기를 하고있었네..

 

헉 지식재산권을 찾아봤는데

출원된 시점인 2021.02에는 우리모두 머지를 잘 쓰고있을때구만..

머지포인트 관련 상표 등록이 결정됬지만, 그냥 돈을 안내고 취소했군..

2020년 '머지플러스'와 관련한 상표를 등록한것으로 보임

 

 

없는 돈 셈으로 생각하고 지내고있지만.. 꽤 충격적이다... 지난주 주말 캄보디아 bj 살인사건, 양양 전기맞아 사망한 30대부터 ㅠㅠ 참 세상이 거시기하다.. 

 

전에 머지포인트 2,000만원 산사람 인증글 본거같은데 어뜩하냐.. 

여튼 머지포인트로 이득본돈을 이 사태로 고대로 반납하면서 앞으로는 이런 할인권들 많이 안사는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