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경험

수익 블로그 후기(티스토리, 도메인 구매, 네이버 블로그와 차이, 구글 광고 수익, 구글에드센스)

by 모순지 2023. 11. 11.
반응형

원래 100번째 글에 쓰려고 했는데 101번째 글에 쓰는중

자유롭게 나의 후기로 작성해보겠음

블로그를 운영하며 쌓인 잔고는 39.13달러
100달러가 되어야 이체할 수 있음


- 네이버 블로그를 몇년 운영하다가, 에드 포스트 35,000원을 받고, 제대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었다.

- 수익형 블로그를 알아보던 중, 티스토리가 구글 에드센스 붙이기가 좋대서 플랫폼은 티스토리로 결정하게 되었다.

- 도메인 운영을 했을때, 유입이 더 원활하다고해서 이참에 내 대표닉네임인 '모순지'로 도메인을 구매하게 되었다.

- 도메인은 후아유로 구매했는데, 홈페이지를 처음 운영해본다면 후아유는 절대하지 마라.. 개후회함.. 비용이 제일 싸지만 운영이 똥이다.(초보자에게 핵비추)
이때 당시 홈페이지 만들고 운영하는걸 원래 하던 분한테 추천받아서 덜컥 구매했는데 이후에 몇번이고 후회했다...

- 도메인으로 티스토리에 등록하고 구글 에드센스를 붙이는 과정은 정~~~~말로 귀찮고 복잡하고 손이 많이간다.

- 도메인으로 네이버, 구글에 검색되기까지 상당히 까다롭고 외롭다...

구글 에드센스를 붙이기 시작한건 23.04.24이고,

- 구글 에드센스로 광고비가 본격적으로 들어오기 시작한건 5월 21일로 약 1개월간 정신없이 왜 안되는지 하나하나씩 해결을 했었다.
이때, 많은 분들의 글을 참고하여 해결했고, 아쉬웠던점은 그 모든 것을 합쳐놓은 안내서는 없었고, 나도 만들지 않았다.

- 글을 작성하는 기준은 아래와 같다.
1. 내가 검색했는데 없는 정보
2. 누군가에게는 필요(검색)할 것 같은 정보

주로 바깥양반과 일상생활을 소통하며 작성하는 것이 대부분이고, 나의 회사생활 관련된 팁(Tip)을 작성하기도 한다.

메모장으로 운영하고 있는 오픈톡방에 네이버 블로그로 평일 아침마다 주식뉴스와 관련주를 정리하여 올리시는분이 계신데, 네이버 에드포스트로 월 35,000원 정도 버신다고한다.

주식은 확실히 검색유입이 큰 것도 알지만..  왠지모르게 1, 2을 고수하고 있다.(고집불통)

(사실 돈이 목적인게 아닐수도...?)

- 모순지 블로그는 Bing, 네이버, 다음(카카오톡), 구글에서 검색을 할 수있다.

- 글을 작성한 이후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구글 서치콘솔에 링크등록을 한다.
(검색등록이 되었는지는 확인하지않는 편.. 귀찮음)

-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도메인도 처음 구매해보고 별의 별것들을 하면서 다른 세상을 알게 되었다.
(컴공이.. 짱이다..)
이러한 시각으로 평소 네이버블로그로 구독한 이웃블로그의 글들을 보면서 '온라인 부업'은 다양한 방향으로 풀릴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
또한, 안해본 것을 도전하고 해결하면서 한층 더 성숙한 인간이 되어간것도 있다.
(어떻게 돈을 벌면 되는지 알고있지만, 행복을 위해 이러고 있는것처럼...)

- 미리캔버스를 사용할 줄 알게 되었다.(장족의 발전)
게시글 오른쪽 디자인.. 은근히 재밌었음

대학교 인턴들이 왜 미리캔버스를 쓰는지 알았고.. 인스타그램 카드 광고에 제격인것도...

- 블로그를 작성하다보니, 정리가 잘 되다보니 안그래도 T인데 더 T가 되었다.

- 열심히했을때는, 확실히 열심히 한 만큼 수익이 더 많았던거같고, 이직한 이후부터 바빠져서 간간히 올리고있는데 확실히 수익이 줄었다.
(일만했는데, 너무 일만했더니 아무생각이 안난다..)

- 돈을 버는 방법은, 돈을 안쓰는 것이다.
최근에는 절약에 좀 더 꽂힌것같다.

- 최근 다른 부업으로 메이플스토리를 본격적으로 하고있는데 오히려 메이플이 나을지도..?(관리비는 벌고있다..)


- 수익형 블로그로는 '맛집'블로그가 돈이 제일 빨리되고, 가장 많이 이득인듯
일단 밥값이 굳기때문, 메뉴는 본인이 못고르는게 별로라하기는하는데 공짜밥인게 어디인가...

- 나같이 그저 그런 사람과 뭔가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 블로그를 운영했을 때,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 더 잘되는 것 같다.

일단 여기까지...

다음 후기는 쓸 내용이있다면 작성하겠음 아디오스

반응형

댓글